단백뇨의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자
건강/성인병 및 질병관리와 식품

단백뇨의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자

오둘이햅반 2023. 10. 22.

단백뇨의 원인과 치료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체질은 신진대사를 통하여 생성되는 각종 노폐물을 소변을 통하여 배출합니다. 신장 기능이 정상일 때는 사구체에서 걸러진 단백질이 재흡수되어 혈류로 돌아가지만, 신장 기능이 저하되고 단백질 흡수 과정이 손상되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단백뇨의 원인

단백뇨는 단백질이 소변과 혼합되어 몸 밖으로 배설되는 경우입니다. 오늘 배설되는 소변량이 30mg 미만이면 정상, 30~300mg이면 미세알부민뇨, 500mg을 초과하면 현성 단백뇨로 진단한다.

단백뇨에는 오랜동안 서 있거나 움직일 때와 같이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되는 단백뇨인 기립성 단백뇨와 격렬한 활동이나 정신적충격 후에 생겨나는 일과성 단백뇨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고혈압, 혈관염, 원발성 사구체 질병 등 여러가지 질병의 합병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단백뇨의 주요 증상과 치료, 관리, 예방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단백뇨는 탈수, 정서적 스트레스, 격렬한 운동, 발열 등에 의해 일어나는 일시적인 기간동안만 단백뇨, 청소년기에 많이 이루어지고 서 있거나 움직일 때 일어나는 기립성 단백뇨, 지속성 단백뇨 등 상태에 따라 여러 가지로 구분된다. 단백뇨와 단백뇨가 지속됩니다. 단백뇨가 있습니다.

단백뇨 증상

소변이 흐리거나 거품이 많은 경우 단백뇨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원래 단백질은 대사과정에서 신장을 통하여 흡수되어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으나, 신장의 여과기능이 낮아지게되어 단백질이 소변과 섞여 체외로 배출될 경우 소변에 거품이 생기기 때문에 검출이 어렵습니다. 심각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 반면, 증상이 진행됨에 따라 소변에 거품이 생기고 부어오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증후군

단백뇨의 증상이 심해질수록 몸에서 필요로 하는 단백질의 양이 감소하기 때문에 졸리고 피곤함을 느끼기 쉬울 뿐만 아니라 식욕도 감소하며 유뇨증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신증후군의 경우 성인의 경우 오늘날 소변으로 단백질이 3.5g 이상 배출되어 저알부민혈증, 저알부민혈증, 고지혈증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정상 단백뇨
단백뇨 검사는 소변에서 일정량의 단백질이 검출되는지 확인하여 요로 염증이나 신장 질환을 확인합니다. 소량의 단백질이 소변으로 배설되는 것은 정상이지만, 소변으로 배설되는 양은 소변으로 배설되는 양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며 많은 운동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일어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고단백 식품을 취식할 때 경미한 단백뇨가 나타날 수 있으며 현재는 150mg 미만을 정상으로 간주합니다.

단백뇨 진단

단백뇨가 일시적이라면 예후가 좋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단백뇨가 지속된다면 신장질환의 전조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단백뇨가 심한 경우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의 깊게 치료해야 합니다. 단백뇨를 진단하는 가장 정확하다는 방법은 낮 동안 소변으로 배설되는 단백질을 계측하는 것이지만, 소변 내 단백질과 크레아티닌을 계측하는 간결한 검사도 있습니다.

단백뇨 치료

단백뇨의 이유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이나 고혈압(신장 질환의 주요 원인)이 있는 경우 비슷한 질환을 막는 것이 특별히 중요합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혈당을 조절하고, 약을 제때에 복용하며, 건전한 식습관을 섭취해야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고혈압이 있는 경우 혈압을 줄이고 신장을 보존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단백뇨에 좋은 음식

단백뇨의 균형을 맞추고 치료하려면 규칙적인 운동, 밸런스 잡힌 식단, 신장 기능을 강화하는 음식을 통하여 일반적인 신체 튼튼함을 이어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마늘, 대파, 각종 알리신을 함유한 양파, 아스파라거스, 홍삼, 수박, 나이가 많은 호박, 층층나무, 달걀 흰자, 각종 배당체와 사포닌을 함유한 사과 등이 있다. . 음식은 그리고 단백뇨를 막는 데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뇨의 원인과 치료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