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지 TOP 10 꼭 가봐야 하는 곳
취미, 레저/여행

겨울 여행지 TOP 10 꼭 가봐야 하는 곳

오둘이햅반 2023. 12. 25.

최고의 겨울 여행지가 궁금하세요? 이 기사에서는 겨울에 방문해야 할 상위 10개 장소를 소개합니다. 이제 겨울이 깊어가는데, 눈이 오면 더 좋은 여행지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곳에서 최고의 겨울 목적지만을 선택했다는 점을 읽고 알아두세요.

겨울의 명소 10곳

겨울 인제 자작나무 숲 관광 명소 10곳

인제 자작나무 삼림은 국내 겨울 관광명소 10선 중 하나로 사계절 내내 화려한 자태를 보여줍니다. 렌지 자작나무 삼림은 봄, 여름, 가을에도 매우 아름답지만, 추울때에는 겨울 눈보다 더 하얀 자작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겨울왕국으로 저명한 이곳 미끄러운 겨울철에도 안전을 고려한채로 여행할 수 있도록 산책로가 잘 갖춰져 있어 최고의 겨울 여행지로 꼽힌다. 여기저기 쌓인 눈을 감상하며 산책하고 휴식을 취하기에 딱 좋은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겨울 관광명소 10곳 -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강원도 금대봉산 기슭의 금강산이 염룡천 북한강에서 발원한 남한강과 만나는 한강의 발원지입니다. 가을 여행지로 유명하지만, 겨울에도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두물머리

양수리와 얼수리는 아침안개와 일출, 황포돛대선, 수령 400년이 넘는 느티나무가 있는 곳으로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여행자 100인에 선정되었습니다.

 

겨울철 관광명소 10선 – 경주 파도소리길과 카페 플라비우스

연말이자 연초인 겨울은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경주 파도소리는 겨울 관광명소 10선 중 하나입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또 다른 잘 생긴 풍경이 우리를 기다립니다. 천연기념물 제536호 양남주상절리입니다. 읍촌항과 하서항 사이의 해안선 길이는 약 1.5㎞로 주상절리를 달성하고 있어 걷기에 매우 편리하다. 파도에 덮이고 휩쓸리면 자연만이 제작해 낼 수 있는 신비롭고 광대한 주상절리들이 더욱 예쁘게 보입니다. 겨울 회복지 상위 10개 중 하나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플라비우스

특히 겨울 관광지 경주에서는 유럽풍 카페가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 경주카페 플라비우스는 경주 보문콜로세움에 자리한 너무 낯선 카페입니다. 마치 해외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습니다.

 

거제도 바람의 언덕 10대 관광명소

한국의 겨울 관광명소 10대 : 거제도 발라산. 거제도 바람의 언덕은 한국의 알려진 관광지이자 탐방 일정에서 꼭 봐야 할 명소입니다. 그때쯤이면 이곳 한국의 알려진 관광지가 될 것입니다. 사방에서 보고있는 바다의 웅대한 풍경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바람의언덕

바다와 청록색 언덕의 탁 트인 전망이 있고 풍차나 장엄한 건물이 없는 활력을 되찾는 곳입니다. 새로운 야경명소가 되어보세요. 야간이 되어 어두워져도 풍차가 빛나게 회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밤에 가면 또 다른 풍경을 볼 수 있어요. 한 번쯤 꼭 가봐야 할 겨울 명소 중 하나입니다.

 

겨울철 관광명소 베스트 10 - 대관령 국립치유의 숲

국립대관령 치유의 삼림은 한국산림복지연구원에서 경영하는 산림복지시설 중 하나로 겨울철 꼭 가봐야 할 국내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국립대관령치유의 숲에는 장엄한 금강송숲이 있으며, 울창한 숲 속에 각기 다른 특성과 난이도를 지닌 8개의 숲길이 있어 취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송진힐링숲길, 힐링데크길, 대전숲길 등 여러가지 산책로와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치유의숲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휴양림으로 유명한 대관령 자연휴양림을 산책하고, 겨울철 10대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히는 호감 대관령 옛길을 탐험해보세요. 강문해수욕장, 프레해수욕장, 사천해수욕장은 동해해안고속도로 최고의 드라이브하는 코스이자 문화복합단지 하스라예술세계를 비롯해 겨울에 꼭 가봐야 할 10대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겨울 명소 10대 명소 - 선자령

선자령은 한국의 10대 겨울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겨울 산행의 메카이자 연말과 설 기간에는 배낭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현재까지 선자령의 녹색 계절을 보았습니다. 눈 덮인 요정 능선을 보고 싶다면 겨울에 눈이 내리는 계절에 가봐야 합니다. 시안잘링 대관령마을 휴게소에서 출발해 전체 소요시간은 약 4시간이다. 노곤히 걸으면 5시간 정도 걸립니다. 곳곳에 볼거리가 많아 가는 길에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겨울 관광명소 10선 - 전라북도 무주

겨울 명소 10선 : 전라북도 무주군. 전라북도 무주는 눈 덮인 산의 경치와 액티비티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관광지이다. 차가운 겨울을 핑계로 집에 있기보다는, 활기찬 활동으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하다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라북도 무주의 주요 관광명소로는 대한민국에서 4번째 봉우리인 덕유산과 체험공방이 가득한 무주마을이 있다. 겨울철에는 가족 나들이로도 좋고, 스키를 즐긴 후 여러가지 체험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무주산의 들풀을 사용하여 들풀비누와 입욕제를 제작해 집에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올 겨울, 액티비티와 풍경이 공존하는 활기찬 곳, 전북 무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관광지 10선 - 군산 선유도해수욕장

이곳에서는 눈부신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한국의 추천 겨울 관광지입니다. 선유도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잘 간직하고 있으며, 선유도 해수욕장은 면적이 넓은 백사장이 있어 매해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피서지이다. 경치가 아름다워 명사천리해수욕장이라고도 불린다. 제가 선유도 해수욕장에 자주 가는 원인은 노을이 정말 아름답기 때문이에요. 겨울에 오면 더욱 잘 생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무주산에서 보고있는 선유도의 풍경은 참으로 최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겨울철 꼭 가봐야 할 명소 베스트 10——국립세종원

가을이 오기도 전에 찬 겨울 바람이 불고, 기온도 빠르게 떨어져 영하로 떨어지게 되는데, 찬 바람이 불어 겨울에 외출이 부담이 됩니다. 추울때에는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곳으로, 전국 10대 피서지 중 하나가 바로 세종원입니다.
2020년 개장한 세종국립공원은 대한민국에서 세 차례 국립식물원이다. 국내 최대 크기의 사계절 온실을 비롯해 한국문화정원과 현대정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여개 테마전시정원이 있어 겨울철 관광지로 제격이다. 국립세종수목원은 가족단위 겨울철 최고의 휴양지로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겨울휴양지 10선에도 선정됐습니다.

 

 

겨울관광지 10선 - 전라남도 구례군

전라남도 구례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난다고 하는데, 다른 관광지에 비해 조용하지만 그래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분주한 도시를 벗어나 평온한 도시를 탐험하며 조용하고 편리한 연말을 보내세요. 그럼 전라남도 구례를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구례예술촌, 화음사, 산수마을, 지리산온천 등 가족과 함께 조용히 쉴 수 있는 곳이 많죠? 그 외에 구례 오일장도 있으니, 일정이 겹칠 경우 오일장에 들러 향기를 느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매월 3일부터 28일까지 5일 간격으로 뚫리는 5일장을 참고 하시어 5일장 일정을 따라가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눈이 오면 더욱 잘 생긴 설경을 볼 수 있는 구례, 따뜻함에 추억과 풍경을 더해주는 구례 등 겨울 명소 10곳을 추천합니다.

 

겨울 명소 10곳을 소개합니다. 관광명소 결정시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겨울 여행지, 흥겨운 곳>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