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잘 생긴 추억이 될 것입니다. 각 나라마다 유일한 문화와 눈부신 풍경이 있어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날을 더욱 특별하고 의미있게 만듭니다. 아래에서는 일출과 연관된 해외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호주 시드니
호주 - 호주는 세계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마무리 나라입니다. 시드니의 시드니 하버(Sydney Harbour)에서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불꽃놀이가 펼쳐지고, 울룰루(에어즈 록)에서는 잘 생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이나 저녁, 여행지에서 갑자기 떠오르는 일출이나 일몰을 보는 것은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 멋있는 광경은 호주 동부의 시드니와 하버 시티의 여러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숨 막히는 일출의 아름다움과 고요함의 일몰을 감상해보세요. 가장 먼저 감안해야 할 것은 세상 어디나 아침에 해가 뜨고 야간에 지는 방식은 세계 어디나 마찬가지지만, 여행지에서 만나는 풍경과 체감하는 감정은 다를 수 있다.
호주 동쪽 시드니에는 도시 어디에서나 화려한 일출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일몰 때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일출과 일몰이 화려한 시드니의 많은 장소 중에서 사실 어디에서나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것은 사실 입니다.
코카투 아이슬랜드
특히 코카투 아이슬랜드 섬의 캠프장은 호주에 영국인이 정착한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드니 중심부의 일몰과 일출을 감상하려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도심 속 캠핑장이다.
호주 백인 정착 역사에서 필요한 장소이며 현재 시드니 항구 지역의 주요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앞 코카투섬은 시드니항에서 가장 큰 섬으로, 백인들이 오기 전부터 호주 원주민인 에오라(Eora) 부족이 이곳에 살았으며 주요 어업 기지이다. 영국군이 도착한 후 1839년에 감옥을 짓고 포로들을 이송하기 위해 달링허스트 감옥을 지었고, 섬은 청소년들을 위한 산업학교, 항해 훈련을 위한 조선 기지, 선박 수리 장소가 되었습니다. 호주는 군함을 건조하는 최초의 국가였습니다. 섬의 해양산업은 1992년까지 이어졌고, 2007년 일반에 공개됐다.
현재는 시드니 하버 커먼웰스 트러스트(Sydney Harbour Commonwealth Trust)가 관리하는 코카투 아일랜드(Cockatoo Island)가 도심 캠핑장에서 과거 투어를 누리고 초기 백인 정착지의 흔적을 볼 수 있으며 캠핑장도 있어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관광명소로 발전했다. 매해 말 하버 브리지에서 터지는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코카투 아일랜드는 시드니 항구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항구 도시 시드니의 전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출과 일몰이 하늘과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눈부신 곳으로 꼽힌다.
섬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만 오전 6시 15분부터 오후 11시 37분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6시 45분부터 오후 11시 37분까지 개장합니다. 섬 캠핑에 대한 문의사항은 전화(02 8898 9774)로 문의해주세요. 이 캠핑장은 텐트와 좀 더 화려한 글램핑 숙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본
일본에서는 새해 일출을 '하코네'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아키펠(Archipel)이라는 연못 너머로 일출을 볼 수 있는데, 히말라야의 일출을 연상케 하며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일본 설날 일출 명소는 바다, 산, 전망대, 고층 옥상... 일본 전역에는 여러가지 새해 일출 명소가 있습니다. 일본해 측에서는 구름, 비, 눈이 올 가능성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반면, 태평양 측에서는 일출을 볼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주요지역은 도치기현 나스 고원 전망대, 이바라키현의 오아라이 이소자키 신사, 야마나시현의 모토스코 호수, 오이타현 분고후타미가우라 정도가 추천 됩니다.
도치기현 나스 고원 전망대
도치기현 나스고원 전망대는 '연인의 성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해발 1048m에서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도치기현 나스군 나스마치 유모토 다이지
- 대중교통 이용: JR 나스시오바라역에서 도야 교통수단 버스 나스 로프웨이행을 타고 애인 신사에서 하차하세요.
- 영업시간 및 비용 : 연중무휴, 영업시간 지정 없음, 무료.
- 관련 홈페이지: http://www.nasukogen.org (나스초 탐방 가이드)
이바라키현 오아라이 이소자키 신사
일본식 일출을 누리고 싶다면 신사의 도리이 문 뒤로 떠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는 장소를 찾아보세요. 이바라키현의 '오아라이 이소마에 신사'는 관동 지방의 저명한 바다 도리이로, 1월 1일 자정부터 첫 일출을 맞이하는 신년 행사가 거행됩니다.
- 주소: 투청현 다청현 둥청현 6890
- 대중교통 이용시: 오아라이역에서 약 2.5km.
- 관련 홈페이지: http://oarai-isosakijinja.or.jp/
야마나시현 모토스 호수
일본의 일출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대략 '후지산 일출'일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야마나시현 모토스 호수는 새해 첫 일출로 유명합니다. 해발 1,485m의 '류가케' 위로 태양이 떠오르면 다이아몬드처럼 눈부신 '다이아몬드 후지'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현재 사용된다고 하고 있는 1000엔 지폐 뒷면에 그려진 후지산은 모토스호 서해안에서 본 풍경이라고 합니다. 1월 1일 일출시간은 오전 7시 40분이다.
- 주소: 남부 샹그릴라 현 후수이허 향 본관
- 대중교통: JR 가와구치코역에서 모토스호까지 버스로 약 50분 소요됩니다.
- 관련 사이트: FUJIYAMA NAVI <다이야몬드Fuji's Season は One Year 2 Chapters! 지금은 어떤 종류의 순간인가요? > https://www.fujiyama-navi.jp/entries/nYyAZ
오이타현 분고 후타미우라
새해 첫 일출에는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눈부신 풍경을 함께 볼 수 있겠다면 더욱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오이타현 사에키시에 있는 '분고 후타미우라'는 이례적인 일출 풍경을 누리고 싶은 분들에게 제안하는 일출 명소입니다. 일본해안국립공원(Nippon Kaigan National Park)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꺼운 밧줄로 연결된 두 개의 암석은 "しめ縄"라고 불리는 신사의 성스러운 장소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이 암석은 "부부바위"라고 불립니다. 로프의 길이는 65m이고 무게는 약 2톤입니다.
12월 31일 대암절부터 1월 1일 세키데이까지 자정부터 밤새도록 라이트업 이벤트가 열리고, 새벽에는 시렌짚을 커피와 젠자이(ぜんざい)와 함께 반입합니다. 이곳에서는 오마모리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일출 시간은 오전 7시 16분이다.
- 주소: 오이타현 사이키시 우에우라 아사미
- 대중교통: JR 아자우메역에서 도보 10분
- 관련 홈페이지: https://rurubu.jp/andmore/spot/2000403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일출은 세계에서 가장 알려진 일출 중 하나입니다. 코파카바나 해변의 파티와 불꽃놀이는 매해 수백만 명의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곳은 장시간 브라질의 수도였으며 대규모 카니발 축제로 유명합니다. 또한 리오는 화려한 항구로 유명합니다. 세계 3대 화려한 항구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아름답습니다. 고유명사로 뜻은 Rio라는 이름은 강을 의미합니다. 이곳을 처음 발견해낸 항해사들은 이곳이 대서양 연안의 만이라는 팩트를 몰랐습니다. 다만, 리오(Rio)는 강과 가까워서 붙여진 이름이다. 리우데자네이루의 푸른바다 바다는 대서양입니다. 브라질 일출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리우데자네이루 일출 전망 투어를 예약해 보실수 있습니다.
태국
Thailand - Thailand 새해의 일출은 송크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축제는 치앙마이에서 열리며 풍습 Thailand 음악과 춤, 그리고 윙윙거리는 종이등을 선보입니다.
트리니다드 토바고
이 지역에서는 새해 일출이 카니발과 일치합니다. 눈부신 불꽃놀이와 대규모 퍼레이드를 감상하고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저명한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는 새해 일출을 볼 수 있는 여행지가 여러 곳 있습니다. 흥겨운 자연과 도시의 풍경을 감상하며 여러가지 문화와 전통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새해의 일출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것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문화와 사람들을 존경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세상이 어느정도로 다양하고 아름다운지 열린 시각을 갖게 해주는 귀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는 참고로 2023년 한국인이 가장 한해 선호하였던 해외여행지 top10 소개 동영상입니다.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여행지 TOP10>
'취미, 레저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일출 해돋이 명소, 서울 근교 해돋이 명소 총정리 (0) | 2023.12.29 |
---|---|
1월 해외여행지 BEST 7 따뜻한 겨울 추천여행 (0) | 2023.12.26 |
해돋이 여행 TOP 3 최고 빨리 볼수 있는 곳 (0) | 2023.12.25 |
겨울 여행지 TOP 10 꼭 가봐야 하는 곳 (0) | 2023.12.25 |
12월 여행지 추천 TOP 8 (0) | 2023.12.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