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과 고관절 통증 예방과 진료 , 대처방법
건강/성인병 및 질병관리와 식품

허리통증과 고관절 통증 예방과 진료 , 대처방법

오둘이햅반 2023. 9. 29.

현재까지 나는 살아가면서 심한 허리 고통을 경험한 기억이 없습니다. 이는 신체의 허리 부분에 대한 자신감입니다.

그런데 요즘에 누군가 말하듯이 건강은 과신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한동안 엉덩이 고통이 있었는데, 최근 갑자기 허리에 고통이 느껴져서 병원에 갔습니다. 실제 허리통증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겪게 되는 자주보이는 질환으로 여겨진다.

허리 통증은 초기에는 경미한 증상으로 나타나 휴식과 약물 치료로 호전되지만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과 '허리 통증'의 관계

의학자료에 의하면 '고관절 통증'과 '허리통증'의 관계는 고관절과 요추는 매우 밀접하게 부착되어 있어 고관절에 문제가 발생하면 허리통증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반대로, 요추 이슈는 고관절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그렇다고 말했습니다.

고관절은 다리와 몸통을 연계하는 관절로 다리의 행동을 담당합니다. 고관절 이슈는 다리를 움직일 때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관절은 요추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고관절에 문제가 발생하면 요추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는 허리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추는 몸통을 지탱하는 뼈로 척추에서 가장 큰 뼈입니다. 허리 곤란한 점은 허리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추는 고관절과 첨부되어 있기 때문에 요추에 문제가 발생하면 고관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엉덩이에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과 허리 통증은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보이는 원인으로는 노화, 외상, 퇴행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척추 협착증, 디스크 탈출증 등이 있습니다.

고관절통증, 허리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와 비슷한 방법들을 실제 실천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적정 체중을 유지한다
  2. 밸런스 잡힌 식단
  3.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4. 공평한 태도를 유지하라
  5. 무거운 물건을 들지 마십시오.
  6. 정신적 충격을 줄여준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고관절 통증과 허리 고통이 함께 생겨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병원 진료방법

허리통증은 점점 심해지고 지속되어 결국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습니다. 먼저 고통이 있는 부위를 방문을 진행하여 주사를 맞는 통증병원에 갔습니다. 주사치료 외에 물리치료, 도수치료도 받았습니다. 상황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병원에는 아래 나열된 여러가지 허리 통증 치료법이 있습니다.

  1. 약물치료 : 진통제, 소염제, 근육이완제 등을 복용합니다.
  2. 물리치료 : 온열치료, 전기치료, 운동치료 등을 실시한다.
  3. 주사치료 : 스테로이드 주사, 신경차단 등
  4. 수술: 매우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자주보이는 질환이지만, 적절한 예방과 치료를 통하여 고통을 줄이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애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까지 허리통증과 고관절통증의 관계와 예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모두가 건강하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