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뇌경색 차이점은 무엇일까?
건강/성인병 및 질병관리와 식품

뇌졸중 뇌경색 차이점은 무엇일까?

오둘이햅반 2023. 10. 24.

오늘은 먼저 뇌졸중과 뇌경색의 틀린점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급격한 온도 변화나 압력으로 인해 순간 사망이나 마비가 생겨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환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혈관 관리에 특별히 생각해야할 것입니다.

뇌졸중 및 뇌경색, 부분 및 완전

혈관 문제로 인해 생겨나는 질환 중에는 뇌출혈, 뇌경색 등이 있습니다. 뇌졸중으로 인해 생겨나는 질환 중 하나가 뇌경색이다. 뇌혈관이 터져 출혈이 나타나면 뇌출혈이고, 혈류가 막히면 뇌경색이다. 뇌졸중과 뇌경색의 차이를 모르는 사람이 생각치않게 많다. 즉, 뇌졸중은 모든 뇌혈관 질환을 이야기하는 반면, 뇌경색은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해 뇌 조직이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하는 질환을 말한다.
뇌졸중의 증상에는 마비 혹은 말할 때 상세한 단어를 발음할 수 없는 현상이 포함됩니다.

겨울에만 이런 일이 발생하나요?

일반적으로 혈관이 막혀 일어나는 뇌졸중은 대개 겨울에만 불안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뇌졸중은 7월, 8월, 11월, 12월에 많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 이유에 대하여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뇌졸중은 혈관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일어나는 뇌혈관 질환이다. 여름에는 실외와 실내의 온도차의 영향으로 혈관이 먼저 팽창했다가 갑자기 수축하게 됩니다. 이는 혈압을 상승시켜 혈관이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온도차입니다.

즉, 실외와 실내의 온도차로 인해 혈압이 상승하게 되므로 고혈압 환자는 각별한 조심을 필요합니다. 결국 뇌혈관질환을 예방하려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혈관에 스트레스가 가해지지 않아야 한다. 위에서 뇌졸중과 뇌경색의 틀린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우리는 뇌졸중과 뇌경색의 차이점을 짧게 설명해 보았습니다. 뇌졸중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다음 여러글들을 참고해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